공룡 엑스포 주차 입장권 식사 퍼레이드 서커스 후기
안녕하세요. 리뷰탱입니다^^
어제 아이들과 고성 공룡엑스포에 다녀왔어요.
아들이 초등학교 고학년이라 시시해하지 않을까 했는데 그래도 즐거워 보여 기분이 좋았어요.
고성 공룡 엑스포는 다음주 일요일(11월 3일)이 마지막인데 방문 예정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후기 들려드릴게요.
고성공룡엑스포
당항포 관광지에서 24.10.2~24.11.3일까지 공룡엑스포가 열립니다.
저희는 양산에서 출발했는데 가는 길은 1시간 15분 정도 오는 길은 차가 많이 막혀 2시간 가까이 소요되었어요.
입장은 오전 9시부터 입장 가능하고 마지막 날인 11월 3일은 저녁 8시까지 야간개장합니다.
입장권
저희 가족은 공룡엑스포 사전예매로 대인 14,000원, 소인 7,000원에 구매를 한 상태였고 갑작스레 같이 가게 된 오빠네는 대인 1, 소인 1을 구매해야 됐어요.
현장발권 시 대인 18,000원 소인 12,000원이라 만만치 않은 가격이라 이곳저곳 알아보다 당근을 통해 사전예매하신 후 개인사정으로 방문 못하시는 분들의 티켓을 구매했어요.
대인권은 따로 구하지 못했었는데 소인권 2장이면 대인 1 입장이 가능해 총 소인 3개를 구매했어요.
바코드 캡처본으로 전달받았는데 바코드로는 입장이 안되어 현장에서 키오스크를 통해 입장권 출력해서 사용했어요.
주차장
저희는 오전 10시쯤 도착했는데 도착 당시 차들이 많기는 했지만
다행히 1 주차장도 남아있어서 제1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일 주차는 4,000원으로 입장 시 신용카드로 결제하니 참고하세요.
점심이 지나서 도착하시면 1,2 주차장은 만차일 확률이 높아요.
제1,2 주차장이 아닌 제3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경우는 주차비는 무료인대신
거리가 조금 멀어(걸어가면 20분 정도소요) 공룡열차(유료)를 이용하시면 메인광장으로 이동가능해요.
공룡열차는 편도 2,000원, 왕복 3,000원이고 막차는 17시 15분이에요.
퍼레이드
메인광장 분수대 뒤쪽으로 퍼레이드가 진행되는데 처음엔 분수대 뒤쪽에 왜 이렇게 많은 돗자리가 깔려있나? 의아했는데 알고 보니 퍼레이드 보려고 자리 잡아 논 거였어요. 분명 자리 잡기 금지라고 되어있지만 전혀 지켜지지 않아요.ㅋㅋㅋ
좋은 자리에서 편안하게 바로 퍼레이드 보고 싶다면 미니 돗자리 꼭 챙겨가세요.
퍼레이드 1시간 전에 도착했을 때 이미 돗자리가 많이 깔린 상태였기 때문에 그것보다 더 빨리 자리 잡으셔야 좋은 자리 잡으실 수 있을 거예요.
저희는 시작하기 10분 전쯤 퍼레이드 자리로 갔더니 설 곳이 없어 뒷줄에서 관람했는데
메인광장의 퍼레이드가 끝이 나면 캐릭터관으로 이동해 바로 퍼레이드를 다시 하니
메인광장에 자리가 없는 경우 캐릭터관으로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퍼레이드 내용은 어린아이들은 좋아할 만 하지만 초등학생 고학년이라면 음.... ㅋㅋㅋㅋ 조금 유치하달까.... 아무튼 그래요.ㅎㅎㅎㅎ
마지막 날인 일요일(11월 3일)은 17:00에 야간 퍼레이드를 한다고 해요~
식사,먹거리
저희는 신전떡볶이에서 점심 식사를 했어요.
대략 2시쯤 방문했는데 거의 식사를 하고 빠지는 분위기였고 매장에 놀이방이 제법 크게 마련되어 있어 어린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 고객이 많았어요.
어른 3 아이 3이라 패밀리세트 1, 가락국수 1, 돈가스 1을 주문했고 음료 3잔을 추가로 주문했고 가격은 56,000원 정도였어요.
금액대는 축제장이니 만큼 사악하긴 했지만 ㅋㅋㅋ 미리 만들어 두시는지 음식은 정말 빨리나 왔고 맛은 보증된 맛이라 괜찮았답니다.
떡볶이는 기존 신전보단 맵기가 많이 순화된 맵기라 초등학생 고학년이 먹기엔 딱 적당했어요.
그 외 먹거리, 어느 축제장이건 동일 하지만 푸드트럭에서 사 먹는 음식의 기본금액이 5,000원부터이니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매점에서 식사로 컵라면 사 드시는 분들도 많고요. 외부에서 음식을 포장해서 오시는 게 훨씬 저렴하고 맛도 있을 것 같아요.
서커스
방문 전 인터넷을 검색했을 때 퍼레이드보다 서커스가 훨씬 볼만하다는 문구를 많이 보았는데 서커스는 유료 공연이에요. 대인 6,000원 , 소인 4,000원 요금을 내고 현장에서 따로 발권하시면 됩니다.
서커스는 공연 시작 20분 전부터 선착순 입장이고 350석 규모의 공연장이라 앞쪽에서 관람을 원하시면 미리 가셔서 자리 잡아 놓으시길 추천해요.
공연시간은 약 30분 정도이고 저글링, 변검, 공중곡예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요.
금액이 아깝지 않은 공연이었고 재미있어서 아이, 어른 모두 좋아했어요.
전시관과 그 외 볼거리
다양한 주제로 실내 전시장에 전시를 하고 있는데 그중 제일 줄이 길었던 건 캐릭터관이었어요.
도대체 무엇 때문에 이렇게 사람이 많은 것인가? 생각이 들어 저희도 줄 서서 기다렸다 들어가 봤는데 그냥 캐릭터들로 귀엽게 꾸며 놓은 곳 이었어요.
그 외 공룡 놀이마을, 공룡발자국화석관, 특별전시관 등 많은 전시장이 있는데 공룡놀이마을은 사진 찍기 이쁜 곳이고 화석관은 화석발굴 모래놀이가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그리고 특별 전시관은 뱀, 거북이, 이구아나등 살아있는 동물을 볼 수 있고 전시관 안쪽에 색칠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과 화석발굴 모래놀이터가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주제관은 산 위쪽에 위치해 다른 전시관과 떨어져 있어 저희는 체력이슈로 관람하지 않았아요. ㅋㅋㅋ
그 외에도 야외 곳곳에 포토존들이 다양하게 있고 야외 놀이터, 체험존 등 어린아이들이 놀거리가 참 많았아요.
혹시, 서커스나 퍼레이드를 못 보시는 분이라면 주제 공연을 추천드려요.
퍼레이드를 진행하던 분들이 나와서 뮤지컬처럼 공연하는 건데 생각보다 훨씬 재미있고 내용이 알차요.
동일하게 공연 시작 전 사람들이 가방이나 소지품으로 자리를 맡아두니 관람생각이 있으시면 미리 자리 잡으시길 추천드려요~
공룡을 좋아하는 5~7살 정도 아이들이 오면 엄청 좋아할 공룡 엑스포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여행 리뷰 > 경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산 자전거 코스 - 양산 황산공원 국화축제 (2) | 2024.11.05 |
---|
댓글